주택청약통장 만들기 은행 활용 사용법(내 집 마련 첫 걸음)

주택청약통장 만들기 은행 활용 사용법

주택청약통장 만들기 은행 활용 사용법(내 집 마련 첫 걸음) 

한국 대부분 사람들이 바라고 사기 원하는 내 집 마련을 위해 주택청약통장을 만듭니다.

주택청약통장을 통해 원하는 주택에 청약을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직접을 은행을 가서 만들었지만 요즘은 인터넷, 모바일로도 주택청약통장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만드는 게 내 집 마련에 유리 하기 때문에 생각날 때 청약통장을 만드는 게 좋습니다.

은행마다 모두 주택청약통장이 있어서 만들 수 있지만

주택청약통장 사용법을 제대로 알아야 활용을 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통장 활용을 제대로 하려면 은행에서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오늘은 주택청약통장 만들기 은행 활용 사용법(내 집 마련 첫 걸음)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청약 청약 사이트

주택 청약홈 사이트로 연결 됩니다.

주택청약통장 만들기 은행 활용 사용법(내 집 마련 첫 걸음) 

1.주택청약통장 만들기

예전에 비해서 내 집 마련을 위해 주택청약통장 만들기를 안 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 대부분 만드는 것 같습니다.

청약 점수 제도에 가입 기간, 납입 횟수 등으로 점수를 매기기 때문에 주택청약통장은 최대한 빨리 만드는 게 좋습니다.

미성년자도 부모 동의하에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아직 필요 없을 것 같은 미성년자도 미리 만들어 놓으면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시중 어느 은행을 가도 만들 수 있고 인터넷,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합니다.

주택청약통장을 만들 때 처음에 많은 금액을 넣을 필요도 없고 납입 기간 유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부담 없이 넣을 수 있는 금액으로 넣으면 됩니다.

청약통장은 매월 납입 기간을 정하고 사용자가 납입금액을 정할 수 있습니다.

납입금액이 납입되지 않았다고 해서 청약통장이 없어지거나 사용이 금지되지는 않습니다.

이월돼서 빠지지도 않기 때문에 해당되는 달 납입금액을 못 넣었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주택청약 은행

한번 만들면 한 명당 1계좌만 만들 수 있으니 평소 자주 가는 시중은행(우리, 국민, 신한 등)에서 만드는 게 좋습니다.

은행마다 주택청약 금리는 똑같기 때문에 어느 시중은행을 가도 괜찮습니다.

어느 은행이나 주택청약 집어넣는 데에 추가 이익이나 불이익 주는 경우는 없습니다.

3.주택청약 활용

주택청약통장은 나중에 구입할 주택 청약을 집어넣어 분양을 받기 위함입니다.

주택청약통장만 있으면 누구나 해당 주택 청약을 집어넣는 게 아니라 조건에 해당이 되어야 합니다.

1순위, 2순위로 자격이 나뉘며 1순위는 무주택자들이 해당이 되고 2순위는 주택이 있는 1주택자 이상이 해당됩니다.

주택마다 다르지만 1순위가 되려면 청약통장 유지 기간이 2년 이상(납입횟수 24회 이상) 되고 납입 금액은 상관이 없습니다.

1순위 자격은 어렵지 않지만 그만큼 동등한 조건을 가진 사용자가 많습니다.

공공 주택인 국민 주택 같은 경우 저축 총액이 많은 경우 우선순위로 되기 때문에 10만 원을 저축하는 게 좋습니다.

매월 납입금액을 10만 원을 최대로 인정해 주기 때문에 10만 원 이상 한다고 해도 인정되지 않습니다.

민영 주택인 경우 통장에 들어가 있는 예치금 통해 1순위 자격이 생깁니다.

지역마다 요구하는 예치금이 다르고 만약 부족한 경우 예치금을 일시불로 집어넣어도 됩니다.

4.청약통장 사용법

청약통장은 원하는 주택 청약 분양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청약통장으로 신청을 할 수 있고 그중에서 청약점수가 높은 순대로 되기 때문에 청약 점수가 중요합니다.

청약 점수가 84점 만점으로 무주택 기간 32점, 부양가족수 35점, 청약통장 가입 기간 17점으로 나뉩니다.

한마디로 청약 점수를 최대한 높이려면 무주택 기간이 길고 부양가족수가 많고 청약 통장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청약통장을 효율적으로 사용을 하려면 본인의 청약 점수로 청약 될 확률이 높은 곳으로 지원하는 게 좋습니다.

비 조정 지역, 조정 대상 지역, 투기과열지구 순으로 추첨 비율이 높아지니 참고해서 지원하면 됩니다.

청약이 당첨돼서 청약통장을 사용하면 다시는 사용이 불가하니 신중하게 청약을 넣어야 합니다.

청약통장을 사용하기 전에 주택을 현실적으로 분양할 수 있는지 사용자의 자금 상황도 봐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진짜로 당첨이 되었을 경우 계약금을 집어넣을 수 있는지 중도금은 대출을 받고

잔금은 어떻게 처리를 할 것인지 실제로 당첨이 됐다고 생각하고 준비를 하고 청약을 집어넣어야 합니다.

당첨될지 모르고 청약을 집어넣었다가 청약 취소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5.주택청약통장 만들기 동영상

 

 

 

전세금 반환소송 내용증명 지급명령 민사소송 방법

전세금 반환소송 내용증명 지급명령 민사소송 방법(전세 돈 다시 돌려 받는 법)

 

 

 

 

이 게시물이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수 327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